“멸공!” 윤석열 이어 나경원도 이마트서 멸치·콩 인증샷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마트에서 멸치, 콩, 자유시간 등을 사고 있다ⓒ나경원 페이스북 캡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에 이마트에서 장 보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멸공! 자유!”라는 글을 적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SNS ‘멸공’ 발언이 논란이 된 가운데, 윤석열 전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이어 나경원 전 의원도 이어 게시물을 올렸다.

나 전 의원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자신이 이마트에서 멸치, 약콩, 자유시간 등을 구매하는 사진을 올리고 “오늘 저녁 이마트에서 멸치, 약콩, 자유시간 그리고 야식거리 국물 떡볶이까지 (샀다)”라며 “공산당이 싫어요가 논란이 되는 나라 공산주의 국가밖에 없을 텐데. 멸공! 자유!”라고 말했다.

앞서 같은 날 윤 후보도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 해시태그를 적고 서울 동작구 사당동 소재 이마트 이수점을 방문해 장을 보는 사진을 게시한 바 있다.

이날 윤 후보의 공약플랫폼인 ‘위키윤’ 내 ‘AI 윤석열’을 통해 이마트 장보기 후기를 묻는 유권자에게 “오늘은 달걀, 파, 멸치, 콩을 샀다. 달・파・멸・콩”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한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7일 정 부회장의 ‘멸공’ 발언을 겨냥해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조아영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