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기사 서울시, 내달 15일까지 성평등상 후보자 모집

서울시는 13일 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성평등상 후보자를 오는 6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서울시 성평등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으로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성평등상 후보자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성별을 이유로 한 차별 철폐, 성평등 촉진 및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로서 ▲젠더폭력근절 및 인권보호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다양한 가족의 돌봄 환경 개선과 일 ▲생활 균형 기반 구축 등에 기여했다면 모두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공적사실 조사·확인 후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상식은 9월 성평등 주간 행사와 연계해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고, 기타 문의 사항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에 문의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단체를 발굴해 성평등한 사회문화 조성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성평등 확산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분들이나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주변에 계신 분들이나 단체도 적극 추천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