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개별 활동 예고 “더 성장하는 시간 가질게요”

데뷔 9주년 소회 전해... 자체 제작 예능 ‘달려라 방탄’ 재개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공개된 ‘BTS (방탄소년단) 찐 방탄회식’ 영상에서 멤버들이 데뷔 9주년 소회와 함께 그동안의 고민과 활동 방향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튜브 채널 BANGTANTV 갈무리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여러 고민 속에 개별 활동 모드로 전환한다. 

방탄소년단 멤버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14일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공개된 ‘BTS (방탄소년단) 찐 방탄회식’ 영상에서 데뷔 9주년 소회와 함께 그동안의 고민과 활동 방향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영상은 멤버들이 함께 회식하며 그동안 ‘아미’들에게도 하지 못했던 속에 담아뒀던 이야기를 나누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숙소를 나와 각자 생활하고 있다고 전한 RM은 “서운해할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남자 7명이 같이 산다는 게 사실 말이 안 된다”고 말했고, 제이홉은 “냉정하게 각자의 공간이 생기며 좀 더 친해진 것 같다”고 했다. RM은 “우리는 친구라기보다 이제 가족이다. 팀 나이가 거의 서른인데 물리적 거리를 두고 사생활을 서로 지켜주는 게 좋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RM은 “‘다이너마이트’까지는 우리 팀이 내 손 위에 있었던 느낌인데, 그 뒤에 ‘버터’와 ‘퍼미션 투 댄스’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모르겠더라.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느냐가 중요하고 살아가는 의미인데 그런 게 없어졌다”고 그동안의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이어 “K팝 시스템 자체가 사람을 숙성하게 두지 않는다. 계속 뭔가를 찍어야 하고 하니까 성장할 시간이 없다”며 “내가 생각을 많이 하고, 뒤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 다음에, 그것들이 숙성돼서 내 것으로 나와야 하는데 10년간 이렇게 물리적인 스케줄을 하다 보니 숙성이 안 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을 오래 하려면 제가 저로서 남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제이홉은 “9년간 함께해준 멤버들과 팬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다. 멤버들과 여러 차례 얘기했지만 조금 찢어져 봐야 붙일 줄도 아는 시간이 중요한 것 같다”면서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아 주시면 좋겠고, 건강한 플랜이라는 걸 인식해주셨으면 좋겠다. 더 단단해질 방탄소년단의 챕터 2로 가기 위한 시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각자 차례로 돌아가며 솔직한 심정을 전했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런 고민 외에도 멤버들의 군 복무가 남아있어 이 역시 큰 영향을 줬을 것으로 보인다. 1992년생인 맏형 진은 입영 연기 상태지만, 올해 반드시 군대를 가야 한다. 진을 시작으로 슈가부터 막내 정국까지 멤버들의 군 복무와 공백기를 감안하면 수년이 걸릴 전망이다. 

방탄소년단(BTS) 신보 'Proof' 콘셉트 포토_Door 버전. 2022. 06.10 ⓒ빅히트 뮤직

소속사 “멤버 각자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적극 지원”... 개별 활동 첫 주자는 제이홉

방탄소년단의 활동 중단이 그룹 해체를 의미하는 건 아니다. 멤버들은 개인적인 성장과 ‘방탄소년단 챕터2’로 가기 위한 향후 활동 계획도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솔로 앨범 발매,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 챕터2’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이들의 개별 활동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첫 주자는 제이홉이 될 예정이다.

소속사인 빅히트 뮤직은 이와 관련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과 개별활동을 병행하는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게 된다. 멤버 각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고, 향후 방탄소년단이 롱런하는 팀이 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레이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발매된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함축한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에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자체 제작 예능프로그램 ‘달려라 방탄’을 재개하며, 오는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7일 KBS2 뮤직뱅크, 19일 SBS 인기가요에도 연이어 출연해 새 앨범 타이틀곡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