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극협회·플레이티켓, 연극생태계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연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플티주식회사), 서울연극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플레이티켓

서울연극협회와 공연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이 침체된 연극생태계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연극협회와 플레이티켓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있는 서울연극협회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지역의 연극생태계 발전을 위한 것이다.

업무협약의 실무적인 내용은 연극인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리뉴얼을 앞두고 있는 서울연극협회 홈페이지(www.stheater.or.kr)에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의 공연상품을 연동시켜 협회원들의 공연이 노출되는 범위를 넓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향후 두 기관의 사이트에 대한 고도화로 연극계에 디지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연극생태계와 소극장 문화를 되살리고자 한다.

서울연극협회 박정의 회장은 "연극계가 그동안 정부정책과 사회적인 이슈에 대응하는데 주력해온 한편 대다수 관객이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에 무관심했다"면서 "플레이티켓과의 제휴를 통해 적극적인 관객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연극협회의 홈페이지가 연극인들에게 보다 확장된 작품홍보 플랫폼 역할을 하도록 임기 내에 점차 발전시켜 나갈 것도 약속했다.

플레이티켓 김효상 대표 역시 플레이티켓이 중소극장 공연중심의 공연예매사이트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기에 이번 협약을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플레이티켓을 많은 공연예술인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두 기관은 협약식 후 진행된 간담회 자리에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예술인 경력증명의 개선 방법이나 현장에서 겪는 연극인들의 크고 작은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법까지 심도 있게 논의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