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가’ 온라인 국민 설문 실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5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3대 경찰청장 후보자로 현 경찰청 차장인 윤희근 치안정감을 제청한다고 밝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07.05. ⓒ뉴시스

행정안전부가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정부는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가’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4일 행정안전부는 “110대 국정과제에도 정부를 혁신하는 것과 관련하여 ‘자율·소통·책임 정부’, ‘효율적 정부’ 등 주요 과제가 포함된 만큼, 국민의견수렴을 거쳐 정부의 새로운 혁신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고, 혁신 성과창출을 위한 걸음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설문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민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정부혁신 홈페이지 ‘이(e)혁신’, 국민소통누리집 ‘광화문1번가’를 통해서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설문은 ①혁신을 통해 만들어져야 하는 정부의 모습, ②정부가 혁신할 때 중점을 두어야 할 가치, ③혁신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 ④혁신과 관련하여 정부에 바라는 점 등 4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사회변화에 따라 정부도 당연히 혁신해야 하는데, 혁신의 내용을 국민이 원하는 것으로 채우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일 잘하는 정부가 되기 위해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