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D.P.’ 김보통 작가 첫 연출작 ‘사막의 왕’, 12월 16일 공개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양동근·진구·장동윤 등 출연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 티저 포스터. 2022. 11.23 ⓒ왓챠 WATCHA
인기 시리즈물 'D.P.'의 극본을 쓴 김보통 작가가 극본과 연출을 맡은 시리즈물 '사막의 왕'이 오는 12월 16일 공개된다. 

왓챠는 23일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이 12월 16일(금) 공개를 확정 지었다"라며, 해당 작품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6부작의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다. 

운 좋게 취업에 성공했지만 의미 없는 업무 앞에 무력감을 느끼는 ‘기주’, 죽기 전 마지막 12시간을 딸 ‘서은’과 보내기로 했으나 눈앞에서 딸을 납치당한 ‘동현’, 다단계로 떠안은 빚을 갚으려다 의도치 않게 ‘서은’을 납치하게 된 ‘해일’. 정의 구현에 5억원의 상금을 건 유튜버 ‘현숙’과 그 상금을 노리고 경찰 행세를 하는 '천웅'. 그리고 ‘돈이면 다 된다’는 신념으로 이들에게 파격적인 제안을 하는 ‘사장’이 등장한다.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 티저 예고편. 2022.11 ⓒ왓챠 WATCHA

이 작품은 지난해 8월 공개돼 인기를 끈 시리즈 'D.P.' 의 각본을 쓰고 원작 웹툰 'D.P 개의 날'을 그린 김보통 작가의 첫 연출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이 작품에서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다. 이탁·이태동 감독이 공동 연출한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엔 욕조가 놓여있는 사무실에 칼을 들고 홀로 앉아있는 얼굴없는 ‘사장’(진구)의 모습이 담겼다. 인물의 뒤로 펼쳐진 삭막한 사막의 비주얼이 작품의 긴장감과 기묘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 ‘보통 사람들 앞에 놓인, 인생을 뒤집을 절대 선택의 기회’라는 카피까지 더해져, ‘사장’이 보통 사람들에게 건네는 선택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선 각각 인물들의 상황을 보여주며, 인생을 뒤집을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맞닥뜨린 이들이 어떤 행보를 할 지 궁금증을 높인다.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사막의 왕' 티저 예고편, 2022.11 ⓒ왓챠 WATCHA

배우 양동근이 죽음을 앞둔 딸 바보 ‘동현’ 역으로 연기 변신을 꾀한다. 다채로운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채우고 있는 장동윤은 경찰 행세하는 공시생 ‘천웅’을 연기한다. 진구는 다양한 상황에 놓인 이들에게 상상 못할 선택을 제안하는 ‘사장’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악역 연기를 펼친다. 이외에도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 등 다양한 배우들이 열연한다.

시리즈 ‘사막의 왕’은 오는 12월 16일 왓챠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