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 ⓒ티빙괴생명체에 맞선 학생들의 처절한 사투를 담은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이 베일을 벗었다.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1차 티저 포스터와 함께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동명의 네이버웹툰(글/그림 하일권)을 원작으로 했다. 이 웹툰은 다양한 인간군상을 조명하며 메가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학원물의 새로운 지평을 연 '미스터 기간제' 성용일 감독과 신예 윤수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또한, '눈이 부시게'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공개된 1차 티저 포스터 속에는 파란 하늘을 뒤덮은 거대한 구체가 기이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모습을 한 학생이 의미심장하게 바라보고 있다.
출연진들도 눈길을 끈다. 배우 신현수는 군법을 중시하고 학생들에게 단호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위하는 소대장 '이춘호' 역할을 맡았다.
배우 이순원은 이춘호(신현수 분)의 충실한 조력자인 병장 '김원빈'을 맡았고, 임세미는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마음 따뜻한 3학년 2반 담임교사 '박은영'을 맡아 연기한다.
여기에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여주하,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등 신예들이 총출동한다.
제작진은 "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각색과 연출, 후반 작업에 이르기까지 제작 전반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이 원작 웹툰과는 또 다른 재미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월 '티빙'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