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7일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7일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코나 일렉트릭은 64.8kWh 배터리와 150kW 모터를 장착하고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동급 최대 수준인 410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이 예상된다.
코나 일렉트릭은 최근 강화된 충돌 안전기준 대응에도 문제없도록 도어 열림부 및 센터 필라의 강성을 보강하고, 프론트 사이드 듀얼 멤버 구조 적용 및 리어 플로어 멤버 고강도 핫스탬핑 소재를 당사 최초로 적용하는 등 불의의 사고에도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안전구간/곡선로) 등 현대스마트센스의 핵심 안전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안전·편의사양도 탑재했다.
또한 ▲실내·외 V2L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i-PEDAL 등 전기차에 특화된 기능을 담았다.
충전도어 발열 시스템을 적용해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고, 전방에 추가적인 수납을 위한 27ℓ 용량의 프론트 트렁크를 적용하는 등 전기차 활용성을 높였다.
코나 일렉트릭은 차량을 항상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 수 있는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첨단 편의사양도 갖췄다. 특히 코나 일렉트릭에 탑재된 ccNC에는 신규 EV 전용 모드가 최초로 구현돼 EV 관련 정보와 기능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하고 조작 가능하도록 돕는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넓어진 공간과 높아진 고급감, 향상된 사용성을 기반으로 다재다능한 전천후 모델로 개발됐다”며 “아이오닉을 통해 쌓아온 EV 리더십을 이어받아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다가오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코나 일렉트릭의 실차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