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스크’로 맞이하는 봄, ‘벚꽃 마케팅’ 나선 유통가

봄꽃 테마로 꾸민 대형마트...벚꽃 상품도 출시

스타필드 하남에 꾸며진 '핑크 웨이(PINK WAY)' ⓒ신세계프라퍼티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는 등 3년 만에 '노마스크'로 맞이하는 봄 시즌에 맞춰 유통업계가 '벚꽃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개화 시기는 예년보다 앞당겨졌다. 올해 수도권 기상관측소 내 봄꽃 중에서는 매화가 이달 10일, 개나리가 21일 피어났다. 지난해 매화가 3월 26일, 개나리가 31일 피었던 것과 비교하면 이른 시기다. 진달래도 현재 개화 5∼8일 전 시작되는 발아가 이미 시작된 상태다.

수도권 이남 지역은 벌써 벚꽃이 개화했다. 충북 청주지역에서는 23일 벚꽃이 피어난 것을 청주기상지청이 확인했다. 지난해 4월 2일보다 열흘 빠르다. 기상청은 구체적인 개화 시기를 예측하지는 않으나,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 서울의 벚꽃이 다음 달 2일 개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대형쇼핑몰 등에서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봄나들이 고객을 겨냥한 행사들을 예정하고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새로운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GFFG의 도넛 브랜드인 노티드는 이달말 롯데월드몰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노티드 월드'를 연다. 노티드는 첫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기념해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신규 메뉴 컵케이크 8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월드몰 4층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Joshua Vides)가 직접 작업한 2D 드로잉 인테리어 카페 '매트블랙'이 마련될 예정이다. 롯데월드몰 5층에 있는 롯데시네마에서는 대표 스페셜관 ‘수퍼플렉스(SUPER PLEX)’를 8년 만에 재단장한다. 국내 최대 좌석 수(628석)을 절반(295석)으로 줄여 3S(스크린·사운드·스페이스) 기술을 적용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월드타워는 야외 잔디광장인 ‘월드파크’에서 각종 문화 콘텐츠 행사를 마련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현재는 보수 정비 작업 중이다.

스타필드도 개화 시즌을 앞두고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오는 31일까지 별마당 도서관에서 '별마당의 봄' 행사를 진행한다. 봄에 어울리는 시를 모아 소개하는 '봄날의 시-새봄의 이유' 도서 특별전과 만개한 봄꽃이 가득한 '봄의 정원'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플랜테리어 디자인 그룹 '마초의사춘기'와 협업해 센트럴 아트리움 미디어 타워 앞을 봄 분위기가 나도록 꾸몄다. 올려다봐야 할 정도로 커다란 꽃과 구름나무로 동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꽃 정기구독 브랜드 '꾸까'와 함께 유럽의 재래식 꽃 시장을 옮겨놓은 듯한 '파머스 마켓'이 23일까지 진행되기도 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봄을 맞아 최근에 외부 활동이 증가하고 있어서 패션, 화장품 등 제품 위주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티드 롯데월드몰점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컵케이크 패키지 ⓒGFFG

호텔업계에서는 벚꽃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석촌호수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벚꽃 페스티벌 '소피텔 파블페: 파리지앵 블라썸 페스티벌'을 내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객실과 F&B(식음료) 시설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여의도에 있는 콘래드 서울은 한강 벚꽃 축제에 맞춰 '블루밍 데이' 벚꽃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도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벚꽃을 담은 디저트와 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다즐링 체리 블로썸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오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유통가에서는 벚꽃을 본딴 제품들을 내놓는다. GS25는 벚꽃 시즌을 맞아 2030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로제와인 3종(▲아미치올레마로제 ▲디아블로로제 ▲프레시넷스파클링로제)을 17일 출시하고 4월 말까지 25~30% 할인해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봄 시즌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출시한다. '슈크림 라떼'는 민들레, 개나리 등 봄꽃이 연상되는 노란빛 슈크림이 특징인 스타벅스의 대표 계절 음료로,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음료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봄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앱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행사기간 내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를 예약한 투썸하트 앱의 블랙 및 레드 회원들에게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