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기사 울산 동구청, 청년 창업 1호 지원 협약식

1일 슬도 일원에서 열린 청년 창업자금지원 협약식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홍경원 크레이지서퍼스 대표가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구

울산시 동구청은 1일 슬도에서 ‘동구 청년창업 1호 지원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년 창업 지원 협약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동구 청년 창업 1호 지원자로 선정된 홍경원(크레이지서퍼스) 외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담당했던 ㈜스타릿지 이승민 대표도 참석했다.

동구는 지난 7월 ‘청년 창업 Start UP!(청년 창업 교육 및 컨설팅)’사업을 통해 동구 관내 창업을 원하는 예비 청년창업가 11명을 발굴,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교육생 중 1팀을 선발해 창업자금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크레이지 서퍼스’ 홍경원 대표는 “청년 창업지원을 통해 동구의 슬도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서핑샵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동구의 새로운 청년문화, 서핑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창업 포부를 밝혔다.

동구는 앞으로 지역 내 청년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을 유입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동구를 활성화하는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며 “제 1호 청년 창업에 이어 청년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