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기사 경기도박물관, 새해맞이 행사 ‘안뇽, 푸른 용!’ 오는 2월 12일까지

경기도박물관 신년 행사 ‘안뇽, 푸른 용!’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이동국)은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30일부터 설 연휴인 다음 달 2월 12일까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년 행사 ‘안뇽, 푸른 용!’을 진행한다.

‘안뇽, 푸른 용!’은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연계한 이벤트로 구성하였으며, 전시와 관련된 2개의 미션 가운데 1개 이상을 수행하면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달력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은 푸른 용의 해와 관련된 내용으로, 상설전시실과 특별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는 유물 중에 용의 무늬가 나타나는 전시품을 찾아 용 무늬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 미션은 12월에 개막한 특별전 ‘오늘 뭐 입지?’와 ‘구름 물결 꽃바람’을 관람하고, 특별전의 내용으로 구성한 ‘가로세로 낱말 퀴즈’ 9개의 빈칸을 채우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박물관 전시실에서 설 연휴까지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자 증정품인 달력과 미션 힌트는 안내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행사 참여를 통해 한 해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