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 과자는 ‘새우깡’, 맥주는 ‘카스’, 소주는 ‘참이슬’로 조사됐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짜파게티(농심·2131억원), 진라면(오뚜기·2092억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472억원), 육개장(농심·1259억원), 안성탕면(농심·1183억원), 너구리(농심·10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스낵과자에서는 새우깡(농심·1,359억원)이 1위였고 이어 포카칩(오리온·1,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원), 꼬칼콘(롯데웰푸드·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원 매출을 기록했다가 2023년 1천억원을 넘어서 새우깡과 ‘1천억 스낵’ 대열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