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전경 ⓒ서울주택도시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서울디지털재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거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사용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민들의 주거생활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가정식 배달, 홈케어, 택배예약, 지역소식, 문화/강좌 소식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공하는 시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H공사는 효율적으로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서울디지털재단의 ‘어디나지원단’ 프로그램과 협력해 교육을 제공한다. ‘어디나지원단’은 디지털 역량을 갖춘 어르신들이 또 다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교육을 진행하는 ‘노노(老老)케어’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SH공사는 7월 8일부터 4주간 매주 2회 강동리엔파크 9단지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시범 제공한다. 이후 교육 결과를 분석 및 반영해 인근 단지로 확대해 양질의 교육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취약 계층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스마트 주거서비스 활용도를 높여 주거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어르신들의 스마트 서비스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협력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