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기사 청소년이 주인공인 특별한 하루, ‘2024년 청소년 축제’ 개최

2024년 청소년 축제 ⓒ2024년 청소년 축제

서울시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시민과 소통하며 즐기는 '2024년 청소년 축제'를 오는 10월 26일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1부에서는 오프닝, 참여형 이벤트, 경연대회 등 무대행사가 펼쳐진다. 2부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경연대회 시상식과 함께 오마이걸(K-pop) 등 초청 가수의 케이팝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오마이걸 이외에도 와일드 크루(힙합), 이층버스(밴드), 이윤주(싱어송라이터), 정우영(청소년 가수) 등이 초청 가수로 나온다.

'청소년 예체능 경연대회'도 진행된다. 노래, 댄스, 마술, 무용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 지원팀 중 온라인 심사를 통해 사전 선발된 10팀이 당일 드림 스테이지에서 경연을 펼치고, 결과에 따라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부스인 ▲백호ZONE ▲현무ZONE ▲청룡ZONE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백호존(10개 부스)은 스포츠와 미래 역량 관련 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현무존(12개 부스)은 진로 및 학업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 부스와 치유 이벤트를 제공하며, 마약 및 전자담배 등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 정책도 소개한다. 청룡존(45개 부스)은 서울시 청소년센터에서 기관별로 특화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만들기(키링, 타투, 책갈피), 퀴즈, 버스킹 활동 등을 진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청소년 플랫폼 유스내비 누리집(https://www.youthnavi.net) 과 축제 SNS계정(https://www. instagram.com/seoulyouth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