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전자서명 서비스 도입…“업무 효율성 향상”

한국부동산원은 공공기관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내부 ERP 시스템 연계형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공공기관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내부 ERP 시스템 연계형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서명 서비스 도입으로 수령인 정보 등을 전자서명 시스템과 연계하여 서명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영수증(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령 확인서 등)의 전자서명을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문서 위변조 확인 검증 등 계약의 자세한 이력을 자동으로 기록함으로써 법적 위험 요소 예방이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전자서명 서비스 도입으로 서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종이 문서 사용에 따른 환경적 부담을 줄여 ESG 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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